Gadgets Story/iPhone2010.12.24 09:00


아마도 '아이폰에서 DMB 보기' 이런 걸로 검색을 돌리면 wifi망이나  3G망의 인터넷을 통해서 스트리밍을 해주는 몇몇 모바일 웹페이지나 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건 공중파 혹은 케이블이 대부분이며 실제 DMB채널과는 다르다.

그리고 아무리 무제한 3G라고 해도 이런 동영상 스트리밍을 할경우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느려진다. 

콸콸 무제한이라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스트리밍에 대해서는 제약을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와 wifi전용 아이패드(iPad) 가 찰떡 궁합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인터넷 테더링 역시 데이터 전송량에 대한 제약을 가하고 있는 상황이라 조금 돌아다니다 보면 웹페이지가 로딩이 되는데 한참이 걸릴때가 많다.

아이폰에서 좀더 맘편히 속안터지면서 돌아다니면서 TV를 시청하는 방법은 없을까?

아이폰 악세사리들 중에서 DMB를 보게 해주는 제품이 있다. 

하나는 먼저 디오텍의 iDMB plus 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나왔지만 15만원 정도의 가격에 엄두를 내지 못한다. 

그 정도 가격을 할수 밖에 없었던 것은 긴급으로 아이폰용 휴대용 충전기도 됨과 동시에 DMB신호를 받아 이를 wifi로 무선으로 스트리밍을 해주기 때문이였는데 아마 대부분은 "그정도 까지 해줄 필요는 없어" 혹은 "두마리토끼는 못잡아"였던것 같다. 

지금은 가격때문에 질타를 너무 받으며 재고가 싸여가는지 10만원선까지 가격이 내려오긴 했다.

이 와중에 한가지 기능에 매우 충실하면서 값싼 녀석이 나타났다.

tivizenDMB가 그것


아이폰, 아이팟 터치, 혹은 아이패드에까지도 30핀커넥터로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 5만원대로 출시되었다.

옥션에서 트위터로 복불복쿠폰을 뿌렸는데 38% 할인 쿠폰(할인 상한 2만원)이 당첨이 되어 이 쿠폰을 발라 내 스스로에서 선물을 했다.

무게는 20g 정도로 상당히 가벼운 편히며 240mAh Li-Polymer battery를 내장 하고 있어서 아이폰의 전력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3시간 정도 시청을 할수 있게 해준다.

이점은 참 잘한것 같다. 아마 아이폰내의 배터리를 사용해서 한다면 더 컴팩트 하게 만들수 있었겠지만 안그래도 이것 저것 아이폰으로 많이 하기 때문에 아이폰은 조루라고 생각되어지는데 이녀석까지 아이폰의 배터리를 소모한다면 아마 또 외면을 받지 않았을까.

다행히 이녀석으로는 아이폰이 충전되지 않는다.

다행히라고 표현하는 것은 이 작은 용량으로 DMB수신하기에도 벅찰테니 말이다. 최대한 작게 만들려고 한것 같다. (물론 속은 안뜯어봐서 애플의 맥북이나 맵북에어 처럼 정말 알차게 제품속을 구성했는지는 모르겠다.)


박스는 뭐 이렇게 생겼다. 제품을 박스 뒷면에서 볼수 있게 되어있는 것이 조금 특이 하다.

역시나 많은 제품들이 그렇듯 과대포장이 좀...


제품 속에는 설명서와 제품본체 충전케이블이 들어있다. 충전케이블은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미니 USB 5pin이 아니라 유럽쪽에서 많이 사용되는 micro USB 5pin이다. 잃어버리면 구하기가 귀찮으니 잘 보관하자.

구입하기 전부터 저 안테나가 과연 얼마나 오래 달라붙어있을까 고민이 좀 되었었는데 역시나 빨간색으로 주의를 당부하고 있었다.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연한 편이라서 일부러 접지만 않는다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 된다. 디자인은 애플의 제품을 닮았으나 마감이 좀 아쉽긴 하다. 제작한 쪽에서도  안테나 걱정이 많은지 제품 설명 내에도 아래와 같은 해선 안될 것들이 그림으로 잘 묘사 되어있었다.

그런데 정말 이제품은 손가락에 딱 걸고 뱅뱅뱅 돌리고 싶게 생겼으나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꾸욱 참자.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충전이 되지 않는 다는 문구가 잘 적혀있고, 5분이상 사용을 하지 않을때는 알아서 꺼지지만 알아서 켜지지는 않는다. 

그래서 뽑았다가 다시 꽂아 달라고 한다.

이것만 꽂으면 바로 DMB를 볼수 있는 건 아니고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를 해야 된다.


앱설명에 이 제품을 구매를 해야 DMB를 볼수 있다는 설명이 없어서 낚이는 사람이 좀 많은 것 같다.

리뷰를 보니..쩝..

아래는 실행중인 화면.



tivizenDMB의 충전 상태와 신호 세기가 오른쪽 아래 나타나며 물론 전체화면으로 바꿀수 있다. 

채널도 잘보는 채널들만 즐겨찾기로 할수 있게 해놓아서 편하다. 

필자의 차에 달린 네비게이션은 이 채널 즐겨찾기 기능이 없어 답답했었다.

신림동 근처 실내라 신호세기는 크게 나오지는 않았으니 위의 캡쳐 화면만 보고 수신율이 않좋네 이런 이야기는 삼가해주시길..

갤럭시 S 와 함께 들고 다니면서 누가 먼저 끊기나 돌아다며봤는데 거의 동일한 수준이였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참 어떻게 휴대를 해야 할지 답이 안나온다는 것.

30pin이 너무 그냥 노출되어있어 왠지 모르게 불안해 보인다. 

커버라도 함께 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밀려온다. 


또 한가지 아쉽다면 PC 에 연결해서 PC 에서도 볼수 있게 해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얄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디오텍 제품에 비하면 기본에 충실하면서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는 괜찮은 제품인 듯 싶어요.
    저도 갖고 있다는.. ^^

    2010.12.24 13: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함께 들고다니기에 뭔가 좀 안전하게 넣을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들어요. ^^ 안테나가 너무 불안해요 ㅋㅋ

      이거 말고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싼가격에 잘 나온 녀석인것 같습니다.

      2010.12.26 16:22 신고 [ ADDR : EDIT/ DEL ]
  2. 디엠비

    화질 폰으로보는것보다 안조아요 다채널도아니고 , 좀더비산걸 살것을 ㅡ.ㅡ

    2010.12.25 11: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갤럭시와 비교해봤는데 화질은 동일합니다.
      DMB는 신호 자체가 320x240입니다.
      이보다 더 좋은 해상도가 나올수는 절대 없어요.
      비싼거 사봐야 똑같습니다. 돈 아꼈다고 생각하세요.

      2010.12.26 16:20 신고 [ ADDR : EDIT/ DEL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