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dgets Story2010.05.05 05:02

얼마전에 마이크로보드(Microboard, 마보)사의 27" 고해상도 LED백라이트를 채용한 i2706DVI-LED 라는 제품을 구입하였다.


제품을 구입하면서 게시판도 둘러보며 꼼꼼하게 따져보는 터라 자유게시판 글들을 꼼곰하게 읽어봤었다.
여기저기서 쏟아져 나오는 칭찬.
큰 고민없이 구입을 하게 되었고 이전에 포스트한 글을 보아도 알겠지만 죽은 픽셀은 없지만 밝기가 달라 교환을 받았었다.

처음 받은 제품은 누구나 인지 할수 있는 우측 하단의 밝은 부분때문에 교환은 이미 한번 받은 상태였고 같은 사양의 모니터와 비교하였을때 30만원 가량 싸게 사는 건데 내가 너무 까칠하게 구는 것 같기도 하여 나밖에 모르는 밝기 야주 조금 다른 모니터라 그냥 사용하기로 했다. 
실은 단색 배경이 아니고 다른 영상을 보거나 화면에 이것저것 떠있으면 나조차 발견하지 못할 밝기 다름이다. 죽은 픽셀이 있는 것보다는 거의 인지 할수 없는 밝기 차이는 참을 수 있고, 교환을 받았을때 죽은 픽셀이 없는 제품이 올것이라는 보장이 없는 무결점정책이 들어가 있지 않은 중소기업 제품이기에 그냥 사용하기로 한거다. 

하지만 사용중에 다른 문제가 발생하고 만 것이다.

아무런 이유없이 화면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는 것을 수시간에 한번 정도 한다.
다시 켜지는 것은 1초 정도 후에 다시 켜지고.

내가 어떤 특수한 액션을 했을때가 아니라 그냥 갑자기 그런다. 그것도 자주가 아닌 하루에 많으면 3번 적으면 1번 정도.

이러니 제품을 다시 보내도 증상이 재현이 될지도 모르겠고 그냥 꺼졌다가 1초후에 다시 들어오니 문제를 파악하기도 쉽지 않을 것 같고 나도 곤란하고 마이크로보드 사장님도 곤란할 것 같아 조심스래 전화로 문의를 해봤다.
QnA에 비밀글로 글을 올렸음에도 댓글도 안달리고 한번을 교환 받고도 또 이런일이 있으니 솔찍히 짜증이 좀 나 있었다.
QnA게시판에도 이미 글을 올린터라 사장님께서 상태를 미리 알고 계셨고, 너무나도 진심이 느껴지도록 두번씩이나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하시며 불편하시더라도 모니터를 보내주시면 점검을 해보신다고 하셨다.
이런 현상이 있는 모니터가 내가 받은 모니터를 포함하여 딱 2대라고 하신다.

뻔뻔하게 그럴리가 없다며 우기는 다른 여타 중소기업과는 확연히 다른 뭐랄까 정말 마음 깊은 곳에서 부터 나오는 미안함이라고 할까? 그런 마음이 전달 되었다.

월화수목금금금에 모니터가 없이는 일을 할수 없는 상황이라 AS를 보내고 싶어도 보낼수 없는 상황에 함께 고민을 해주시며 문제를 해결해 보시려는 사장님의 사려깊음과 진심에 
아 이거구나..
이래서 찬양하게 되는 구나..
생각이 들었다.

처음부터 양질의 제품을 공급해주었으면 정말 더 깔끔했을텐데라는 아쉬움도 물론 남지만 퀄리티컨트롤(QC)을 타이트하게 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일일이 고객과 함께 해결해 나가려는 사장님의 마인드는 정말 극찬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에는 실버색상의 경우 모니터 스탠드가 피벗이 가능한 모델을 판매중인데 기존 구입한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스탠드를 교체해주는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이렇게 장사하셔서 사장님 남는게 있기난 한지 걱정이 될 정도면 나 역시 마보의 매력에 빠져버린게 아닐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얄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 흔치않은 개념 중소기업이로군요...

    2010.05.05 10: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처음 들어보는 제조회사라 고민 많이 했었고 처음 받은 제품이 불량이여서 상심도 컸으나 대응이 너무 마음에 드는 군요.

      2010.05.06 17:43 신고 [ ADDR : EDIT/ DEL ]
  2. 오랜만에 멋진 중소기업 하나 나왔군요.
    아이리버, 디직스의 전례를 따르지 않는 멋진 기업으로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2010.05.05 12: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꼭 그랬으면 해요.. 그래야 모니터 AS도 계속 받을수 있겠죠? ^^

      2010.05.06 17:45 신고 [ ADDR : EDIT/ DEL ]
  3. 이리님

    XF310Q5를 2008년 4월에 구입해 현재 2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마보 모니터 구입 당시 자유게시판 사용기 정독하면서 1주일 정도 유플30인치와 고민하다가
    결국 마보로 선택했는데요.
    정말 만족 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다기능 스탠드 +극강의 화질+ 극강의 A/S
    우리 나라에 이런 중소기업이 있었는지 저도 놀랬습니다.
    최근 모니터 문제로 사장님과 통화했는데 가감없이 있는 그대로 말씀 해주시고 이것저것
    질문에도 응대를 잘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마보가 완벽하지는 않습니다.(특히 마케팅의 아쉬움과 주문 방식의 소량 생산이죠..중소기업이다보니)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은 마보가 있기에 현재까지 오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대한 고객의 소리를 무시하지 않고 성심 성의껏 해결해 주시는 사장님 내외분과
    고객의 소리를 제품으로 반영해주시는 모습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이번 27인치 DP버전이 그 예)

    2010.05.23 22: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화면 떨림과 갑자기 화면이 꺼졌다가 다시 들어오는 증상이로 아직 AS 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그냥 다른 개념없는 중소기업 제품이였다면 그냥 환불 받고 말텐데 사장님의 가감없고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주시려는 노력에 더 믿음이 갑니다. 참 괜찮은 제품인것 같아요.

      2010.05.24 02:48 신고 [ ADDR : EDIT/ DEL ]
  4. 레닝

    저도 이번에 27인치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다 그러하든지 저도 그렇게 구입하게 되었네요.

    2010.06.03 18: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반가워요. 만족하실거예요. 반신반의하며 구입한건데 만족스럽습니다.

      2010.06.03 19:22 신고 [ ADDR : EDIT/ DEL ]
  5. saintlee

    저도 최근에 같은 마보제품을 구입했는데, 똑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결국 AS는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나요?

    2010.09.23 10: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3번의 제품교환후에도 증상은 계속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환불해주겠다라고 하셨으나 저가 거부 ^^
      저같은 경우 전에 사용하던 제품 모두 정리한 후라 동일제품 40만원 싸게산거라 그럴꺼야 하며 사용중입니다. 모든 제품이 그런것이 아니라면 저가 3번 교품받은 모든 제품이 같은 현상이 있어서 비디오카드와의 호환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판단했거든요. 그리고 또 이미 눈에 익어버려서 다른 모니터를 선택하기에는 무리더라고요.
      게임을 할때가아니면 화면 1초 나가는 거 눈을 잠깐 쉬게 하는 타이밍으로 생각하며 사용중입니다.

      2010.09.23 18:20 신고 [ ADDR : EDIT/ DEL ]
  6. 검색으로 왔습니다. 꽤 지난글임에도 댓글 다는 이유는 누군가가 검색으로 저처럼 들어와서 볼꺼같다는 생각입니다.

    저도 같은 제품으로 3년정도 쓰다가 화면 꺼짐 증상으로 2개월 정도 넘게 a/s 받고 있고 도데체 언제 저에게 모니터를 줄런지 모르는 상황이네요.
    1주일로 예상했던 a/s가 차일 피일 미루면서 2개월이 넘어갔는데 답답하기만 하네요.
    영세한 기업이지만 찬양할 거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2014.02.28 17: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티스토리 툴바